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정리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정리

이번 시간은 8월 공모주 일정 중 코스닥 상장을 진행을 하는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일정과 상장일 + 전망에 대해서 간략하게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일정은?

▼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일정을 참고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청약 일정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일정
  1. 수요 예측 : 8.03(화)~8.04(수)
  2. 청약 신청일 : 8.09(월)~8.10(화)
  3. 배정공고 및 납입/환불 : 8.12(목)

청약 정보

브레인즈컴퍼니 청약 정보

희망공모가액 20,000~22,500원으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주간사 : 키움증권 1곳 입니다.

일반 청약에서 150,000~180,000주가 공모가 가능합니다. 7월 공모주 종목들 중 가장 물량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장외시장 시세를 살펴보았는데, 최근 거래로 올라온 물량의 삽니다. 가격은 23,000원 정도였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상장일은?

브레인즈컴퍼니 상장일은 2021년 8월 19일(목)입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 당사는 2000년 03월 16일 IT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
  • 당사가 자체 개발한 IT 인프라 및 서비스 통합관리솔루션인 “Zenius EMS”(이하 Zenius)가 주 수익원
  • 당사의 Zenius 솔루션은 2001년 개발 이후로 초기 버전 1.0을 시작으로하여 현재 7.0 버전까지 업그레이드, 플랫폼 형태의 올인원(All-in-one) 솔루션으로 IT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20여 종의 다양한 모듈(포인트 솔루션) 라인업을 확보하여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었음.
  • 당사는 Zeinus 솔루션 내 전문 포인트 솔루션들 중 일부를 별도로 제품화하여 출시함으로써 관련 시장으로의 사업확장을 진행중
  • 당사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개발을 위한 인적자원 외에 별도로 원재료가 필요하지 않음. 다만, 일부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당사의 제품인 솔루션과 하드웨어인 서버 등의 장비를 통합하여 공급받기를 원하는 고객사에 한해 관련 장비를 외부에서 수급하여 매출하는 케이스가 있음
  • 당사의 주력 사업인 ITIM은 통합관리솔루션(EMS)을 제공하는 업체가 6개사로 조사되었으며, 이 중 연간 매출액 100억원 이상(2019년 기준) 업체는 당사를 포함하여 엔키아, 와치텍 등 3개사가 있음
  • 당사의 ITIM 제품인Zenius EMS는 총 21개의 포인트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레임워크(Framework) 기반으로 되어 있어 각기 다른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게 포인트 솔루션을 추가(Add-on) 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음
  • 홈페이지

IT인프라 통합관제 솔루션 플랫폼을 운영을 하며 여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실적

브레인즈컴퍼니 실적

주로 솔루션 분야에서 높은 매출이 발생을 하고 있으며, 유지 보수를 통해서도 수익을 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이 늘어나는 것으로 보아 고객사가 꽤 증가를 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전망 정리

브레인즈컴퍼니 전망 1 – 따상 가능성?

장외 시장 거래 동향으로 대략적으로 파악을 하는 편입니다.(물론 오차가 발생을 많이 함.) 희망 공모가와 장외 시장의 가격의 편차가 적기 때문에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유통가능 물량이 34.5%이기 때문에는 초반에는 좋은 흐름을 보여줄 수 있으나, 보호 물량이 6개월 뒤에 풀리면 판세가 뒤집힐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물량이 적기 때문에 해당 물량으로 크게 움직일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

전체적으로 재무제표를 보았을 때는 건실한 기업은 맞습니다. 돈을 벌어서 잘 쌓아둔 느낌을 받았습니다. 부채 비율도 동종 업계 대비 크게 낮은 점도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하나가 있다면.. 매출 비중이 국내 한정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몇몇 기사에서도 나왔지만, 국내 경기 침체나 제도 변화 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레인즈컴퍼니 전망 2 – 변수는?

향후 신규 솔루션에 대해서 인증 획들을 한다면 주가의 상승의 요인으로 될 수 있으나 인증 실패나 갱신이 불가능할 경우 매출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현재 주요 고객사로는 국민연금과, 국민건강보험, 포스코, 넥슨 등 대기업이 포진을 하고 있다는 점이 그래도 브레인즈컴퍼니가 빛나보이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공모 자금을 통해서 솔루션 연구개발비, 시설공간 확장, IT 인프라 고도화, 차세대 ERP 도입을 하여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기술 개발에 활용을 한다고 합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꾸준한 실적 증가와 재무제표면에서는 안정적인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공모 자금을 활용해서 실적과 회사의 몸을 키운다면, 주가에도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추측을 하며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주식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