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준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정리

원준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정리

원준 공모주 섬네일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중 하반기에 진행을 하는 원준 공모주 청약 일정과 상장일 전망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준 공모주 일정

원준 공모주 청약 일정은?

1. 수요 예측 :9.015(수)~9.16(목)
2. 청약 신청일 : 9.27(월)~9.28(화)
3. 배정공고 및 납입 / 환불 : 9.30(목)

원준 공모주 정보

원준 공모주 청약 정보는?

희망 공모가액은 52,000~60,000원으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주간사는 NH투자증권 1곳 입니다.
일반 청약을 통해 251,202 ~ 753,605주 공모가 가능합니다.

원준 공모주 상장일 / 유통가능 주식은?

상장일은?

원준 공모주 상장일은 현재 미정입니다. 업데이트 시 수정 처리

유통가능 주식은?

전체 주식 5,024,037주 중 1,954,807(38.37%)가 상장 직 후 유통이 가능합니다.

원준은?

열처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2차 전지 부품주에 속하는 종목입니다. 양극재 생산에 들어가는 열처리 장비 RHK 소성로를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정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을 합니다. 최근 고부가가치 소재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에 대중화가 되는 시점에서, 크게 성장을 할 것으로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원준 실적은?

원준 공모주 실적

20년 원준은 매출액 640억원, 영업손실 41억의 기록을 보여주었습니다. 올해의 경우는 상반기 기준 162억 영업이익 47억원을 기록 중입니다.

원준 전망은?

원준 전망 1 – 열처리 솔루션

열처리는 원재료에 고온의 열과 특정 가스를 공급해 원하는 특성을 가진 소재로 생산하는 공정으로 품질과 생산량, 생산성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입니다. 고부가치 소재 생산에 필수적으로 이용이 됩니다. 올해 1분기 기준으로 열처리 사업 실적이 81.3%를 차지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 전기차 시장이 주목을 받고 성장을 하기 때문에 원준의 잠재력이 매우 큽니다. 다만 실적으로 보았을 때 현재 고성장을 하진 못하지만, 잠재력을 보았을 때는 어마어마하다고 봅니다. 아직까지 전기차는 7% 미만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나 4년뒤 25년에는 20% 내외를 보여줄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실적을 끌어 올리기 위해 해외 진출과 신규사업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기업을 인수를 하기도 하였으며, 양극재 및 음극재 시장에도 진출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추가적으로 음극재 열처리 기술은 국내에는 없다고 합니다.

원준 전망 2 – 공모 자금으로는?

이번 공모자금은 약 522억~603억 정도가 모일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신기술 개발 및 제작 시설 통합 및 양극재, 음극재를 포함해 탄소섬유 등으로 분야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원준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상장일 전망에 대해서 작성을 했습니다. 확실히 비전이 보이는 기업으로, 앞으로의 성장세가 매우 기대가 되셨을 겁니다. 필자의 경우는 공부를 하면서 굉장히 긍정적으로 평가를 한 것은 사실이나, 확정 공모가 및 1일차 경쟁률을 종합하여 판단을 해서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꼭 기업에 대해서 공부를 하시고 진행하여,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주식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