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햇살론15 대출 자격 조건, 금리, 신청 방법 소개
정부에서 20%이상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들에게 자금 지원을 목적으로 현재 햇살론17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17이란 명칭이 붙은 이유는 아마도 금리(17.9%)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21년 7월 7일부터는 금리를 2%내린 햇살론15 대출로 새로 출시를 한다고 해서, 2%를 내린 값을 적용을 해서 작성을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햇살론15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높은 고금리의 대부업체를 찾아가게 되는데 이러한 고금리를 부담 해야 하는 서민들을 위해서 고금리보다 확실히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햇살론15 대출 자격 조건
대출 대상
아래의 조건을 동시에 충족을 해야 합니다.
- 3개월 이상 소득 및 재직(사업 영위)확인이 가능한 급여 소득자, 개인 사업자, 자유 직업자, 연금 소득자, 현금성 급여를 받는 일용직 등(연금 소득자는 연금 수령 1회 이상)
- 연 소득 35백 만원 이하 또는 개인 신용 평가 회사(NICE)의 개인 신용 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연 소득 45백 만원 이하)
- CB개인 신용 평점: NICE개인 신용 평점(단, 개인 신용 평점이 하위 100분이 20에 해당하는 경우 NICE, KCB평점 중 낮은 개인 신용 평점 적용)
- 21년 기준으로 NICE는 744점, KCB는 700점 이하입니다.
제외 대상
- 직업 및 소득이 없는 경우
- 현재 연체 중인 경우
-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할 경우
- 기타 보증 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가 된 경우
▼ 무소득자라면 1금융권 소액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자
햇살론15 대출 금리 이자
이전 햇살론 17의 금리는 17.9%였으나, 햇살론15는 15.9%의 이자가 부과 됩니다. 연체 없이 성실 상환을 할 경우 이다 부담을 경감이 되는데, 3년 약정 시 매년 3%씩 금리가 인하가 되며, 5년 약정 시 매년 금리가 1.5%씩 경감이 됩니다.
정리하면 최초에 15.9%로 시작하는 금리는 마지막 해 성실 상환을 하는 경우 9.9%의 이자를 내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신용 부채 컨설팅 또는 금융 교육을 이수하는 경우 0.1%의 추가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추가 대출 & 반복 이용
한도 내 추가 대출을 1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완제 시 반복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직전 대출 시점 대비 총 채무가 일정 수준 감소된 경우 0.5%가 경감하여 15.4%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신청 방법
▼ 기본적으로 일반보증, 특례보증 2가지로 나뉩니다.
일반 보증의 경우 시중은행 창구 및 인터넷 전문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KEB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 한국씨티, 카카오뱅크
특례 보증 은행의 표준화 된 심사로는 지원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민 금융 진흥원 특례 지원 프로세스입니다. 발급 받기 위해서는 전국 33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1397로 전화 후 방문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햇살론15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 조건을 보면 소득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없다면 다른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월 7일 부터 17상품 대신 15대출 서비스가 시작이 되기 때문에 기존에 17을 이용을 했거나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을 했다면 대환 대출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민 금융 통합 지원센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