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정리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정리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 섬네일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중 중순에 청약을 진행하는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을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바이오플러스는 필러에서 대부분 매출이 나오고 있고, 이러한 기술로 다양한 제품으로 실적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은?

1. 수요 예측 :9.08(수)~9.09(목)
2. 청약 신청일 : 9.13(월)~9.14(화)
3. 배정공고 및 납입 / 환불 : 9.16(목)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정보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정보는?

희망 공모가액은 28,500~31,500원으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주간사는 키움증권입니다.
일반 청약을 통해 350,000 ~ 420,000주 공모가 가능합니다.

최근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에 의하면, 5주 최고가를 기록을 하기도 했습니다. 8월 30일 기준 47,750원.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상장일 / 유통가능 주식은?

상장일은?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상장일은 현재 미정입니다. 업데이트 시 수정 처리

유통가능 주식은?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유통 가능 물량

전체 주식 13,914,087주 중 7,413,273주(53.28%)가 유통이 가능합니다.

바이오플러스는?

  • 당사는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의료기기, 바이오 제품 전문 기업으로써 생체재료인 히알루론산(HA)을 주요 원재료로 하여 가장 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HA필러(20년 기준 87.9%)와, 유착방지제, 관절조직수복재 등 HA 응용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
  • 기존 제품의 매출 확대 뿐만 아니라 당사가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MDM Technology” 플랫폼 기술을 응용하여 방광염치료재료, 생체유방, 생체연골대체재 등의 연구개발을 진행
  • 당사의 필러제품은 해외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외매출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 경쟁력에 맞는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를 함으로써 높은 이익률(2020년 연결 영업이익률 50.6%)을 달성
  • 현재 당사의 주된 매출지역은 중국과 일본, 유럽, 러시아, 중동, 중남미 등 
  • 당사는 향후 국내 매출의 확대를 위한 영업력도 강화할 계획이며, 특히 중국 하이난(海南)에 합자법인을 설립하고 현지에 연구소 및 생산기지와 의료기관 등 미용성형 복합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중국은 물론 홍콩, 동남아시아 등 해외 매출을 더욱 높이고, 이를 통해 회사의 외형 및 수익성 또한 확대할 계획
  • 당사는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차세대 신개념 보툴리눔 톡신 및 다이어트 주사제 등 신제품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
  • 홈페이지

바이오플러스는 히알루론 애시드를 주재료로 사용해서 제품을 만들고, 이 기술을 특화시켜 미용·성형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관절조직수복재를 생산을 합니다.

바이오플러스 실적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실적

최근 연평균 79% 수준의 고성장을 기록을 하였고, 특히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1년 기준 상반기 20년 매출의 75%를 이미 달성한 상태입니다.

바이오플러스 전망은?

바이오플러스 전망 1 – 원천기술 보유와 놀라운 실적

MDM테크놀로지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기술을 통해 필러와 유착방지제, 생체, 인공 유방, 생체인공연골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해 판매를 하고 있다. 실적의 향상은 HA필러의 수출을 해외로 확대를 했기 때문이다. 현재 중국과 일본, 유럽, 러시아, 중동, 중남미에 수출을 진행을 하고 있다.

부정적인 시각은 HA필러 매출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는 것인데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필러의 비중이 줄고 다른 유착방지제와 코스메틱 등의 매출이 증가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비만 치료제를 개발을 하고 있고 여러 사업을 통해서 실적 증가가 기대가 된다.

바이오플러스 대표의 인터뷰를 보면 추가적으로 동남아 및 인도 시장에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미용, 성형, 병원, 웰빙병원등도 운영 계획이라고 한다.

마무리

여기까지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중 중순에 진행을 하는 바이오플러스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올해 상장을 진행했던 바이오, 제약 기업 14곳 중 10곳이 공모가를 상회를 했던 사례를 통해, 어느정도 높은 경쟁률과 인기가 기대가 됩니다. 충분히 공부를 진행하시고 첫날 기업 및 개인 경쟁률을 참고 하셔서 진행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주식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