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조건, 이자, 한도) 정리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조건, 이자, 한도) 정리

7월 소상공인 대출 중에 성장촉진자금 대출 조건, 이자, 한도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신청이 요구가 되며, 아래 내용을 읽고 적합하다면 바로 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 조건, 접수기간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 조건은?

업력 3년 이상으로,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여 운영 중이거나 도입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제조업 제외)

제조업종은 ‘소공인특화자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 기간

2021년 7월 26일(월) 9시 ~ 2021년 7월 30일(금) 18시 까지입니다.

주어진 한도가 소진 시 조기 마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신청을 해야합니다.

자금용도는?

운전 자금 : 자동화 설비 도입 및 원부자재 구입 등 기업 경영에 소요되는 운전 자금입니다.

분야별 예시를 보면 자동 주문결재가 가능한 키오스크와 같은 비대면 주문설비, 3D 프린팅 설비, 티머커피, 자동김밥말이 기계 등 사람이 하는 일을 기계가 대신해준다면 조건에 포함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장 실사 시 자동화 구현이 되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도 포함이 됩니다.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 이자 / 한도 / 기간은?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 이자

이자

변동 금리로 21년 3분기 기준 연 2.11%를 적용을 합니다.

한도

대출은 기업 당 2억원 이내입니다.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5년 이내로 (비거치 5년 분할상환,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 2년거치 3년 분할상환) 선택이 가능합니다.

상환 방식

거치기간 경과 후 상환기관 동안 매월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또는 자율 상환제를 실시합니다. 자율 상환제 선택 시 추가 가산 금리를 적용하여 +0.2%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 신청 방법

소상공인정책자금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 신청 방법

개인 사업자

개인 사업자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서 접수를 진행을 합니다.

법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는 사전 예약을 진행을 하고, 현장 접수를 진행을 합니다. 사전 예약 기간은 7월 23일 ~ 7월 29일 까지 입니다.

대출 진행 전 사전 자가 진단을 통해 대출 신청 가능 여부를 판단 후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 필요 서류

  •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신청서
  • 기업현황 및 사업계획서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 주의사항

마무리

대출 신청 접수는 대표(이사) 본인만 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가 있다면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대리 제출이 가능합니다. 향후 대표자 본인 확인 절차 등에 사용이 됩니다.

또한 문의가 있다면 중소기업통합콜센터 대표전화 1357을 통해서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경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