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시세조회 방법 2021년 기준

kb 시세조회 방법 2021년 기준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해당 주택의 시세를 알아야 합니다. 또한 주택 담보 대출등을 이용을 할 때도 집의 시세를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이 실제로 거래가 되는 금액으로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해당 주택의 가치를 통해서 대부분 담보대출이 나온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당 주택의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kb 시세조회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주택 담보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대출 전에 꼭 한번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kb 시세조회 방법

kb 리브온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니, 접속을 해주세요.

kb 시세조회 방법은?

kb 리브온 사이트에 시세를 조회하고 싶은 지역을 선정을 합니다. 해당 아파트를 누르고 꿀시세를 누르면 하위 평균가와 상위평균가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kb 시세조회 방법 예시

예시를 보기 위해서 필자가 살고 있는 수원시 권선자이e-편한세상의 시세를 조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b 시세조회 방법 1

필자가 살고 있는 수원시 권선자이e-편한세상의 아파트를 검색을 한 후 클릭을 해줍니다. 클릭을 하면 하단에 아파트 이름이 나오고, 지도 상에 ‘꿀시세’를 확인 한 후 클릭을 해줍니다.

kb 시세조회 방법 2

여기서 kb 시세가 나오는데, 먼저 조회를 해볼 해당 면적(평수)를 설정 한 후 아래에서 시세를 체크를 하면 됩니다.

시세는 총 3가지로 나옵니다. KB시세와 상위 평균가, 하위 평균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kb 시세조회 실거래가

또한 추가적으로 차트나 현재 실거래가를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매매/전세&월세 모두)

주택 담보 대출 시 일반적으로 적용을 하는 방법

하위 평균가 – 아파트가 1층에 있다면, 대부분 KB하한가를 적용을 해줍니다. 은행마다 차이가 있으며 일반가로 적용을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가 – 2층 이상의 경우는 대부분 일반가로 적용을 합니다.

상한가 – 상한가는 대부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2층 이상의 주택에 대해서 감정을 통해서 상한가를 적용을 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kb 시세가 없는 경우는?

주택 담보 대출을 위해서 kb 시세 조회를 진행을 했는데 안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감정 평가를 넣어서, 감정 평가액을 적용을 합니다. 일반적인 현재 매매가 보다는 조금 낮게 책정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kb 시세조회 방법 마무리

여기까지 kb 시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했습니다. 주택 담보 대출 뿐만 아니라, 전세&월세의 시세 그리고 학군, 교통, 주변 시설까지 모두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이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kb 리브부동산 앱을 다운 받아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 IOS 링크를 통해서 다운도 가능하니, 모바일로도 이용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부동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