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신한 마이카 대출 조건 금리 총 정리
출처 : 신한 마이카 홈페이지
이전 시간 자동차 대출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작성을 했는데, 이번에는 추천 상품이었던 신한 마이카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한다. 신차와 중고차 대출에 대해서 모두 정리를 하니 참고를 하고 무엇을 선택을 할지 고민을 해보자.
신한 마이카 대출 금리 조건(은행 상품)
대출 대상
- 자동차 판매 업체와 신차 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서울 보증 보험의 적격 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이며, 직업 및 소득 증빙이 가능한 사람
- 급여 소득자 (6개월 이상 재직 중)
- 사업 소득자 (1년 이상 사업 영위 중)
- 연금 소득자
대출 대상 자동차
승용차 및 승합차 (전차종), 개인택시, 화물차 (2.5톤 이하), 캠핑카(신차), 카라반
대출 한도
- 연 소득 범위 내 신차 최대 6천만 원 중고차 최대 4천만 원
- 차량 판매 가격 범위 내 최소 3백만 원 부터 가능(부대 비용 제외)
- 서울 보증 보험의 산출된 한도 이내에서 심사 후 결정
- 만 25세 미만의 경우 차량 가액의 80%까지 가능
대출 기간
신차 1~10년, 중고차 1년~5년
상환 방법
- 원금 분할 상환(신차 최대 10년)
- 대출 받는 금액(원금)을 대출 기간으로 나누어 상환하는 방법으로 매달 원금의 일정 금액을 납부함
- 원금을 일부 상환하게 되어 매달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음
- 자동차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불가
금리 (우대 금리)
금리
우대 금리
필요 서류
신차
- 자동차 : 매매 계약서 등
- 대형 이륜차 : 매매 계약서, 제 2종 소형 면허증 등
중고차
- 자동차 : 매매 계약서, 자동차 등록증 등
- 대형 이륜차 : 매매 계약서, 폐지 증명서, 제 2종 소형 면허증 등
신한 마이카 서비스 소개
홈페이지에서 참고를 하면 은행과 카드 상품으로 구비가 되어 있다. 차이점이 있다면 상환 기관과 금리 등 차이점이 있는데 그중 신한 카드 상품과 은행 상품을 소개 한다.
신한카드 할부대출
차량 전체 금액을 신용카드 승인 후 할부 대출로 전환하는 상품이다. 2가지 선택이 가능한데 낮은 이자율과 캐식백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낮은 이자율의 경우는 3~60개월로 선택이 가능한데 3개월과 6개월은 최저 1%이며 12개월은 1.9%, 24개월은 2.7%의 금리가 적용이 된다. 마지막인 60개월도 2.95%로 꽤 낮은 이자로 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캐시백형은 12~60개월 간 최저 1.85%~ 최고 3.6% + 대출 금액의 1%를 받을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저렴한 이자율과 상품을 선택할 수 있고, 무서류 / 무방문으로 가능하다는 점이다.
신한은행 카드할부
차량 전체금액을 신용카드 승인 후 대출 없이 할부로 구매하는 상품이다.
장점은 12개월로 선택 시 이자는 최저 1.9%이며 60개월 선택 시 2.95%다.
장점은 특별 한도 부여를 통해 대출 금액에 미 포함이 되고, 중도 상환 수수료와 근저당설정이 없다는 점이다.
신한카드 카드 일시불
캐시백을 사전 신청하고 일시불로 결제하면 최대 1.5%의 캐시백을 지원을 한다. 체크카드는 500만원 이상 결제시 0.5%의 캐시백을 신용카드는 최대 1.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신한 마이카 대출 마무리
여기까지 신한 마이카 대출 조건과 금리 상품들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았다. 자동차 구매 시 일시불이 아니라면 필수적으로 대출을 받게 되는데, 아무 생각 없이 딜러가 추천하는 상품을 고르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캐시백이나 저금리 등 나에게 유리한 방향을 설정을 해서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상품 내용은 신한 마이카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