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제주반도체 주가 전망
제주반도체는 통신 반도체 분야 미국의 퀄컴으로 부터 5G와 IoT 반도체 칩셋에 들어가는 메모리 인증을 받았다. 또 대만의 미디어텍에서도 같은 메모리 제품을 인증을 했다는 보도가 나오며 강한 매수세를 보였고 또 주가가 크게 상승을 했다.
이를 통해서 앞으로 퀄컴, 미디어텍과 상호 협력을 하고 더욱 성장할 제주 반도체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겠다.
제주반도체는?
- 동사는 반도체, 정보통신에 관한 제품을 설계, 제조 및 이를 판매하는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4월에 설립됨.
- 휴대폰 등 모바일 응용기기에 적용되는 메모리 반도체를 개발, 제조하여 이를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자체적으로 제조 생산라인을 보유하지 않고 전문 파운드리회사에 위탁 생산함.
- 종속회사로 반도체 메모리 IC 개발회사(램스웨이)와 복권중개(인스턴트 게임로직스) 및 복권판매회사(동행복권)를 보유하고 있음.
- 제주반도체 홈페이지
제주반도체 실적
- 2017년 매출액 1,170억원, 영업이익 84억원, 당기순이익 39억원
- 2018년 매출액 1,487억원, 영업이익 128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
- 2019년 매출액 1,621억원, 영업이익 61억원, 당기순이익 -49억원
매출액은 연마다 꾸준하게 늘고 있다. 최근 2월 기사를 보면 2021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고있다. 약 317% 증가를 예상을 하고 있음.
제주반도체 주가 지배 구조
- 총 발행 주식 수 : 34,203,235
- 주요 주주 박성식 외 5인 박성식 보유 3,566,420주 지분 : 10.43%
- 자사주 보유 1,089,729 지분 3.19
- 작년 3월 30일 최저가 2,420에서 화이재 백신 용기 반도체 공급 소식 때 최고점 7,570원을 달성을 하기도 하였다.
제주반도체 거래 동향
평균 거래량이 꽤 많은 편에 속한다. 반도체 관련주에 재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금일 전일 대비 610원 오른 모습을 보여주었고, 기관과 외국인 순 매도, 개인은 매수세가 강했다.
제주반도체 주가 전망 사업 분석
반도체 칩셋용 메모리 인증
위에 한번 언급한 것처럼 멀티칩 패키지에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 멀티칩 분야에서 전 세계 16%를 점유하고 있다. MCP는 저용량 메모리에 주력을하고 틈새시장을 공략을 했는데 꽤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앞으로 SDX55에 이어서 SDX65 관련 평가도 진행 중이고 또 한번 인증시 오늘과 같이 기분 좋은 상승을 할 가능성이 있다.
제주반도체는 라우터와 모듈 핫스폿 등의 분야에 주력을 하고 있는데, 차세대 산업에 IoT 기기가 활발하게 사용이 되면서 메모리 수요가 증가를 할 것으로 보이며, 매출 또한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현재 메모리 경쟁사들과 기술 격차도 어느 정도 있어 제주반도체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그 외 호재
1월 달 크게 오른 이유는 256mb 디램을 백신 보관 용기 컨트롤러 센서에 적용을 하면서 올랐다. 화이자의 백신이 유통을 통해 세계적 점유율이 높아질 수록 다시 한번 이 재료로 오를 가능성도 있다. 물론 해당 재료는 거의 소멸을 했다.
또한 자동차 전장 업체에 메모리 반도체를 양산 공급을 시작을 했다. AEC-Q100 자동차용 부품 신뢰성 평가 규격 인증을 받기도 했다.
마무리
제주반도체에서 생산한 메모리가 여러 산업 분야에 인증을 받는 등 좋은 호재가 많이 들리면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4차 산업이 진행이 되는 가운데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뉴스도 있었고, 미국에서 중국 의존도를 낮추고 동맹 중심으로 반도체와 희토류를 확보한다고 하니, 앞으로 기대가 된다.
당장 급격한 상승을 해서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있지만, 앞으로 어느정도 평균 단가가 오르지 않을까 조심스러운 추측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