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중 상장을 진행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 기업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과 상장일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7/9일 일정 변경)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은?
▼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을 참고를 해주시길 바랍니다.(최종 수정 7/9)
청약 일정
- 수요 예측 : 7.30(금)~8.02(월)
- 청약 신청일 : 8.04(수)~8.05(목)
- 배정공고 및 납입/환불 : 8.09(월)
청약 정보
희망공모가액 8,500~10,000원으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주간사 : KB증권, 하나금융투자 2곳입니다.
일반 청약에서 450,000~540,000주가 공모가 가능합니다. 역시나 적은 물량으로 경쟁률이 어느정도 높지 않을까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인수회사 | 주식수 | 청약한도 | 기타 |
KB증권 | 427,500 ~ 513,000주 | 14,000 ~ 17,000주 | 대표 |
하나금융투자 | 22,500 ~ 27,000주 | 1,100 ~ 1,300주 |
장외시장 거래 동향을 보면 팝니다는 없지만 삽니다에서는 대략으로는 13,000원 정도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외시장의 정보를 통해서 따상은 어렵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그외 다른 장외주식에서 공모가와 크게 차이가 없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플래티어 상장일은?
2021년 8월 12일(목) 예정입니다.
플래티어는?
- 당사는 E-Commerce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솔루션 개발, 유지보수 사업과 디지털화를 추진중인 조직을 위한 컨설팅 및 플랫폼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주요 고객사는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소니코리아, 동원F&B 등의 대형 제조사, 삼성카드, 현대카드 등 금융사, SK Telecom, SBS, KT 등 방송/통신사, 워커힐 면세점, 롯데 면세점 등 면세점, CJ홈쇼핑, 신세계 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홈쇼핑社, 롯데슈퍼, CJ올리브영,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유통사까지 국내 최고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E-Commerce Platform 구축 경험을 확보
- 국내 최대의 유통사인 신세계/이마트 계열사와 롯데 계열사들의 다양한 E-Commerce Platform 구축 실적을 포함해 국내 제조사의 해외 Global E-Commerce Platform까지 구축한 사례는 당사가 국내 유일
- 당사는 다년간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 과정에서 다양한 업체들이 자사몰에 지능화된 데이터 분석 및 타겟 마케팅 솔루션 기능을 포함시키고자 하는 needs를 확인하였고,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GROOBEE’ 라는 AI 기반 Big Data 분석 MarTech(Marketing+Technology) 솔루션을 개발하고 출시
- 당사는 국내 전자 상거래 초기부터 축적한 E-Commerce 플랫폼 솔루션 know-how와 이에 기반한 AI 온라인 마테크 솔루션, 그리고 DevOps/Collaboration 솔루션과 컨설팅까지 Digital Transformation을 지향하는 모든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 당사는 고객 노출부위인 Front-end와 실제 E-Commerce Platform의 구동환경을 담당하는 Back-end(상품관리, 전시관리, 마케팅, 주문관리, 배송관리, 정산관리, 업체관리 등)를 분리하고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연결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Front-end와의 자유로운 결합과 잦은 Front-end 재구축을 가능케하는 Headless Commerce 플랫폼 솔루션을 2021년 3/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
- 홈페이지
이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대기업 고객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커머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하면 전자 상거래의 약자인데 최근 스마트폰이 보급이되고 모바일 쇼핑 비중이 급증을 하면서 크게 성장을 했습니다.
여러 기업들이 이커머스 지분을 경쟁을 하고 더욱 투자를 확대하고 있기 때문에 전망상 나쁘게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요소가 있긴 합니다. 최근 카카오 엔터 프라이즈와 협약을 했으며 D2C 플랫폼 ‘엑스투비’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플래티어 실적은?
19년부터 꾸준하게 성장을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21년 1분기 매출액을 보았을 때 20년도의 매출액이나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뛰어 넘을지는 미지수이긴 합니다. 이익률이 크진 않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부분은 전년도 대비 부채 비율이 크게 감소 했습니다.
저력이 있다고 생각을 했던 것은 5년간 연평균 매출이 32%씩 올라갔다는 점도 있습니다.
플래티어 전망 정리
플래티어 전망 1 – 상장 후 사업은?
현재 플래티어는 주요 고객사의 이커머스 구축을 돕고 솔루션을 하고 있습니다. 자체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 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매출을 늘리고 있죠.
이번 산장을 통해서 조달한 자금을 통해 AI기반 빅데이텨 솔루션 그루비의 기능을 고도화 해서 파트너사에 제공을 해 서비스 개선을 하는데 투자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다른 이커머스 기술을 가진 기업들도 인수 합병도 진행을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광고 마케팅 솔루션 사업도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플래티어 전망 2 – 필자의 생각
최근 비대면이 강조가 되면서 이커머스 시장이 확대가 된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소비자 직거래 D2C 플랫폼 환경이 구축이 된다면, 실적은 더욱 늘 것으로 봅니다. 다만 애매한 것은 장외의 시세와 현재 희망 공모액이 크게 차이가 안난다는 점이 관심도나 기대감이 떨어지지 않나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과 기업소개 간략한 전망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긍정적인 부분이 그래도 조금 많았었던 것 같고.. 이커머스 솔루션 시장에 대해서 공부를 더해보고 플래티어 공모주에 청약을 할지 곰곰히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각자 좋은 판단을 통해서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