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초록뱀 주가 전망(OTT&드라마 제작)
꽃뱀이라고도 불리는 초록뱀 주가 전망을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OTT 플랫폼이 들어오면서, 다양한 컨텐츠 제작을 하는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초록뱀 또한 국내의 걸작 드라마를 많이 제작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꽃뱀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재료가 상당히 좋아 보이지만, 기대치 많큼 올라가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번 시간을 통해서 기업 소개부터 앞으로의 전망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초록뱀은?
-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 외식사업부문이 추가됨.
-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음.
-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 공식 홈페이지
2021년 기준으로는 결혼 작사 이혼 작곡, 펜트하우스2 등 시청률이 높았던 드라마를 많이 제작을 했습니다.
초록뱀 실적
- 2018년 매출액 639억원, 영업이익 13억원, 당기순이익 -155억원
- 2019년 매출액 485억원, 영업이익 14억원, 당기순이익 82억원
- 2020년 매출액 467억원, 영업이익 -86억원, 당기순이익 -338억원
- 2021년(E) 매출액 1,776억원, 영업이익 121억원, 당기순이익 114억원
20년 까지 실적은 다소 좋지 않았습니다. 여러 관련주로 묶이면서 상승도 했었으나 현재 시세에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만, 21년에는 상당히 좋은 실적이 기대가 됩니다.
앞서 작성했던, 드래곤스튜디오와 비슷한 이유로 상승을 할 이유는 많다고 봅니다.
초록뱀 시세 지배 구조
- 총 발행 주식 수 : 162,622,360주
- 자사주 1,024
- 52주 최저 1,349최고 3,430원을 기록을 했다.
초록뱀 거래 동향
거래량이 상당히 많은 주식 종목입니다. 평균 몇 백만에서 몇 천만까지 인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6일 연속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초록뱀 주가 전망 사업 구조
인기 있는 컨텐츠 제작과 OTT
현재 화제작인 펜트하우스 시즌3을 제작하는 중 입니다. 시즌 2때 사실 높은 시청률을 기록을 하면서 어느정도 올라가지 않을까 기대를 했었으나, 기대 미만의 주가 상승을 기록을 하긴 했습니다.
올해 초록뱀은 드라마 7편을 제작할 예정이며 최근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와 함께 어느날의 국내 독점 판권을 체결을 하기도 했습니다.
잘 만든 컨텐츠는 OTT플랫폼은 물론 해당 창작자에게 막대한 수익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1년 약 3.5배 상승한 실적이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필자의 의견으로는 OTT 열풍속에서 가장 소외당하는 종목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너무 저 평가를 받고 있음.
여러 관련주
초록뱀은 상당히 많은 관련주에 포함이 됩니다. 싸이월드 관련주로도 묶이고, BTS 관련주 등 여러가지에 가지를 친 모습을 보여줍니다.
5월 싸이월드가 열리면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면 수혜를 약간 입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스카이앤엠의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초록뱀 주가 전망 마무리
21년 방영했던, 펜트하우스 시즌2 결혼작사 이혼작곡, 최근 방영하는 오케이 광자매 등 초록뱀이 제작을 하면 시청률이 대박을 계속 이끌어내고 있기 때문에, OTT의 열풍과 함께 한번 쯤은 쏠 거라고 예상을 합니다.
물론 21년 기준으로 2800원 선을 넘은 적은 없다는 것.. 자체 IP기반을 통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다양한 증권사에는 초록뱀 목표 주가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 초록뱀 주가 전망을 했었는데, 이전 주주로써.. 느낀 점은 BTS 드라마 이슈 때는 상당히 재미를 봤었지만 그 이후에는 상당히 힘이 없다는 점을 알려드리면서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장기적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주식 글
▶ OTT 대장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전망
▶ OTT 기계 관련 알로이스 주가 전망
▶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종목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