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대장신도시 분양일정 사전청약 예상 분양가 정리

부천 대장신도시 분양일정 사전청약 예상 분양가 정리

부천 대장신도시는 3기 신도시들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지구지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인접한 신도시는 부천 중동과 계양이 있습니다. 계양신도시와 마찮가지로 서울 마곡과 검단 김포공항에 인접해 이동의 이점이 있습니다.

부천 대장신도시는?

출처 : 3기신도시.kr

부천 대장신도시 위치

경기도 부천시 대장동, 오정동, 원종동, 삼정동의 일원으로 약 2만 호가 공급이 됩니다. 계양과 합치면 약 3만 7천호의 공급이 이루어집니다. 계양은 그나마 인접한 지하철 노선이 있지만, 부천 대장신도시는 단점이 관통하거나 인접한 지하철이 없는 것이 큰 단점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을 보완을 한 홍대원종선이 생길 예정입니다.

부천 대장신도시 분양일정

3기 신도시 분양 일정 사진

2021년 11~12월 부천대장에 2천 호가 사전 청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체 물량에 10%정도가 사전청약으로 나오기 때문에 미리 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조건)

부천 대장신도시 교통 호재

부천 대장신도시 교통 호재

홍대원종선

지나가거나 관통하는 열차역이 없다보니, 3기 신도시 부천 대장 신도시까지 연결하자는 목소리가 커졌고, 기존 홍대원종선에서 부천 대장신도시까지 1.5km 더 연장한 17.8km 노선으로 건설한다는 썰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찌라시입니다. 약 1년에서 1년 반이 지난 후 확정이 되는 만큼 지금 결론이 났다고 보기엔 이르다고 합니다.

계양쪽으로 연결이 된다는 썰도 있기 때문에 내년까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일단 2만 가구의 수요가 있기 때문에 사업성은 좋아지기 때문에 개선될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연장이 확정이 된다면 2022년 착공을 시작으로 약 2027년에서 2028년 사이에 개통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BRT 개통

인천 계양신도시 S-BRT

인천 계양~부천 대장 S-BRT 사업을 통해 부천 종합 운동장-대장 지구-계양 지구-김포 공항역까지 16.7km 구간에 구축이 됩니다. 이 노선들은 2026년 신도시 입주 계획에 맞추어서 개통을 합니다.

부천 대장신도시 예상 분양가

2020년 쯤 분양이 된 검단 신도시 내의 아파트 호가를 비교했을 때 평단가 1500만원 정도의 시세를 이루었고, 이보다 조금 아래인 1200~1300쯤의 평단가가 예상이 됩니다. 25평 형의 경우 약 3억 2천 34평 형의 경우 4.4억 정도 예상 분양가가 나오지 않을까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홍대원종선이 연장이 조금 늦어 질 수 있다는 점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러한 단점이 보완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점을 제외하고는 계양 신도시와 함께 주요 도시로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사전 청약을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부동산 글

▶ 인천 계양 신도시 정리
▶ 고양 창릉 신도시 정리
▶ 하남 교산 신도시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