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정리

엠로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정리

이번 시간은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중 코스닥에 상장을 하는 SCM 전문기업 엠로 공모주 청약 일정과 상장일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엠로 공모주 청약 일정은?

▼ 엠로 공모주 청약 일정을 참고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청약 일정

엠로 공모주 청약 일정
  1. 수요 예측 : 7.29(목)~7.30(금)
  2. 청약 신청일 : 8.04(수)~8.05(목)
  3. 배정공고 및 납입/환불 : 8.09(월)

청약 정보

엠로 청약 정보

희망공모가액 20,100~22,600원으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주간사 : 한국투자증권 1곳 입니다.

일반 청약에서 254,026~304,831주가 공모가 가능합니다.

코넥스에서는 현재 24,400원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엠로 상장일은?

엠로 공모주 상장일은 2021년 8월 13일(금)으로 확정이 났습니다.

엠로는?

국내에서 SCM을 공급하고 솔루션을 하는 기업입니다. SCM이란 한국어로 공급망관리로 부르는데, 외국계 기업 기준으로는 SAP를 자주 쓰는데 비슷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삼성, LG, SK 등 대기업에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이 강조가 되면서 엠로의 SCM은 수요가 급증을 했으며, 실적 또한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엠로 실적은?

엠로 실적

지속적으로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19년 대비 20년에는 매출액 35% 영업이익이 600% 증가를 했습니다.

엠로 전망 정리

엠로 전망 1 – SCM 점유율과 앞으로는?

필자의 경우는 외국계 기업에 근무를 하기 때문에 SAP를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엠로의 SCM은 사용을 해본 적은 없습니다. 여러 기술적인 부분을 살펴보니,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서 국내의 대기업과 중소기업까지 공략에 성공한 듯 보입니다. 이전까지는 SAP의 점유율이 높았으나 엠로의 SCM의 점유율도 어느정도 높아진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현재 40% 중 반대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 했습니다.)

그중 주목받은 기술력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지능형 수요 예측, 재고 관리 등 위기 관리 솔루션이 있다고 하며, 이는 기업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국내 기업 기준으로 탈 SAP를 하며 엠로의 자체 프로그램을 선호할 것으로 보이며, 매출액은 증가 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20년 실적에서 어느정도 증명을 했네요.)

엠로 전망 2 – 필자의 생각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신규 솔류션과 서비스 개발,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을 한다고 한다. 해외 시장에 아직 진출을 했다는 소식은 없으나, 글로벌에서도 인정을 받는 것이 목표인 만큼 전반적으로 단단한 강소 기업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주식시장에서는 어떠한 평가를 받을지 모릅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엠로 공모주 청약 일정과 기업 소개 전망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참고를 같이 해볼 종목으로, 핸디소프트, 웹케시, 영림원소프트랩, 더존비즈온이 있으니 함께 비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상장 후 54.71%의 주식이 유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시세 변동도 올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주식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