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주가 전망 목표주가 2021

펄어비스 주가 전망 목표주가 2021

최근 크게 위축이 되었던 게임주들이 하반기 신작 기대감을 통해서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 중 이번 소개할 종목은 펄어비스다. 펄어비스는 잘알 듯 검은사막으로 굉장히 유명한데, 최근 중국에 판호를 받으면서, 상장이래 최고의 고점을 찍고 있다. 이번 시간을 통해서 펄어비스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 등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한다.

펄어비스는?

  •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 동사는 ‘검은사막’ 및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 ‘EVE Online’을 지역별로 직접 또는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음.
  • 2020년 4월 일본 지역 서비스를 직접 서비스로 전환하고 5월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함.
  • 홈페이지

대표 게임으로는 검은사막이 있고, 검은사막 모바일, 새도우아레나를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신작 게임 3개도 개발 중인 상태다.

펄어비스 실적

펄어비스 실적
  • 2018년 매출액 4,048억원, 영업이익 1,681억원, 당기순이익 1,464억원
  • 2019년 매출액 5,359억원, 영업이익 1,506억원, 당기순이익 1,577억원
  • 2020년 매출액 4,888억원, 영업이익 1,573억원, 당기순이익 1,009억원
  • 2021년(E) 매출액 5,235억원, 영업이익 1,22억원, 당기순이익 1,123억원

펄어비스 주가 지배 구조

펄어비스 주가 지배구조
  • 총 발행 주식 수 : 66,221,500주
  • 김대일 외 12인 보유 주식수 33,250,495 보유지분 50.21%
  • 자사주 보유 : 4,362,854 6.59%
  • 52주 최저 35,920 최고 88,000원을 기록을 했다.

펄어비스 거래 동향

펄어비스 거래 동향

평균거래량은 100만건이 넘지 않는 날이 많다. 하지만 최근 6월 29일 중국에서 판호를 받호를 획득 했을 때 상당한 거래량과 주가 상승이 있었다. 이후 급등을 했고 조정을 거친 뒤 현재의 주가상태를 보이고 있다.

기관에서는 3일 연속 매수 포지션을 잡았고, 외인은 2일 연속 크게 매도를 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 목표주가

펄어비스 목표주가는?

최근 중국 출시의 기대감을 통해서, 투자 의견은 매수에서 목표주가는 10만원으로 상향 조정을 했다.(신한금융투자) 북미와 유럽 등 매출 하락에 때문에 매출 상승폭은 크지 않겠지만, 현재 중국에서 검은사막이 중국 게이머들이 기대하는 게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괜찮은 매출을 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하반기쯤 중국 출시를 예상하고 있었으며, 초기에는 중국 순위 5위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으며 안정화때는 15~30위권을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 1 – 모바일 매출의 안정화

사실 모바일 매출이 5분기 중 가장 낮은 28%를 기록을 했다.(21년 1분기 기준) 하지만 이번 중국 진출에 성공을 통해서 매출 비중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추측을 하고 있다. 국내에 중국게임이 다수 들어오지만, 한국의 게임들이 좀처럼 중국 진출을 힘들어하는 상황이었는데 이번 판호 발급 소식은 꽤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 2 – 붉은사막

사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기대작이었던 붉은사막의 출시 연기 가능성이 제기가 되어있는 상태였다. 많은 회사채를 쓰면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모바일을 통해서 어느정도 회사채를 매꾸고, 붉은사막등의 출시를 통해서, 오랜 신작 공백을 끝낼 것으로 보인다.

붉은 사막을 통해서 북미, 유럽 등의 매출을 회복하고, 신작인 도깨비와 플랜8도 출시할 예정이다.

여러 신작이 출시가 대기가 되어있는 상태로, 앞으로 펄어비스 주가 전망은 급등을 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보인다.

마무리

여기까지 펄어비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러한 호재로 현재의 주가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기대감으로 현재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아마도 어느정도 조정을 거칠 것으로 보이며, 올해 중국 진출 후 게임 마켓 순위에 따라서, 여러 게임 회사들의 해외 진출 시 보였던 것 처럼 단기간의 급등이 추측이 됩니다.(개인적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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